공모주. 청약부터 매매까지
에이피알 (278470) 2/27 상장. 설립부터 상장까지 일지
M J
2024. 2. 26. 17:10
날짜 | 제목 | 내용 |
2014-10-10 | 설립 | 이노벤처스 설립 |
2014-12-09 | 사명변경 | 에이프릴스킨 사명 변경 |
2015-01-19 | 매직스톤 3개월만 3억대 매출 | 매직스톤은 화학적 계면활성제 첨가율 0%와 저자극-순천연 제품으로 작년 11월 국내 화장품 시장에 진출해 3개월만에 월 매출 3억원대를 기록 - 기존 천연비누가 가지고 있던 양면적 문제인 '단단하나 거품이 나지 않는다'와 '거품 생성은 용이하나 물러서 내구성이 약하다'는 고질적 불편함을 해결한 제품 - 자사 인터넷 매장에서만 판매해 이뤄낸 기록 - 세안만으로 여드름, 각질, 모공 및 미백을 관리할 수 있는 고급 천연 성분 함유 - 기존 클렌징폼에 들어있는 파라벤, 화학적 계면활성제, 프롬알데히드 등과 같은 피부에 유해한 7가지 성분은 불포함 |
2015-03-25 | “매직스노우크림” 출시..미백크림시장까지 휩쓸까? | 매직스노우크림'(이하 ‘매직스노우’) 출시 - 촉촉하고 자연스러운 미백효과 - 해당 제품에는 식약처에서 인증 받은 나이아신아마이드라는 미백 기능성 성분 함유 - 기존 미백제품의 단점으로 꼽혔던 들뜸 현상 최소화 - 얼굴뿐만 아니라 전신에도 사용. 가벼워지는 옷차림으로 인해 노출이 꺼려졌던 신체 부위(겨드랑이, 무릎, 팔꿈치 등)에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 |
2015-06-16 | 에이프릴스킨, 높은 성장률과 매출액의 숨은 비결 | 작년 11월 천연비누 매직스톤으로 첫 선을 보이며 3주만에 매출 1억원을 달성, 최근 자사몰에서만 월매출 7억원을 돌파 - 에이프릴스킨 이주광, 김병훈 대표는 “CS분야는 고객과 제일 가까운 최일선으로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중요한 분야” “앞으로도 고객관리의 체계화, 고급화에 힘써 모든 기존•신규 고객에게 만족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” - 현재 여름에도 바르기 좋은 수분크림으로 ‘매직오아시스크림’ 출시 |
2015-09-22 | ‘매직스노우쿠션’, 출시 5일 동안 2차 물량 완판 기록 | 에어쿠션 제품 '매직스노우쿠션'이 출시 5일 만에 2차 완판 기록해 주목을 받고 있다. - '매직스톤','매직스노우크림' 후속으로 '매직스노우쿠션'을 자사 몰에 출시 - 이주광 대표는 "광고도 제대로 하지 않았는데도 2차 완판까지 갔다는 것은 고객들이 에이프릴스킨의 브랜드를 신뢰하고 있다고 생각되어 만족스럽다" "에이프릴스킨을 한 순간 반짝 하고 사라지는 기업이 아니라 치열한 화장품 업계에서 고객의 신뢰를 바탕으로 장생할 수 있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" - 뷰티블로거와 얼짱들은 '여성들이 쿠션을 살 때 가장 많이 보는 것이 커버력과 촉촉함인데, 이 제품은 커버력과 촉촉함을 모두 가져 너무 만족스럽다' - 김병훈 대표는 "매직스노우쿠션은 '절대쿠션'이라는 별칭답게 절대적인 커버력을 가지고 있으며, 촉촉함은 물론 자외선 차단까지 3가지 기능을 두루 갖춘 제품" |
2015-11-13 | 남성용 매직젠틀 올인원 제품 출시 | 남성용 맞춤형 화장품 매직젠틀 올인원 에센스와 BB크림 출시 - 매직젠틀 올인원 에센스는 토너, 로션, 에센스의 기능을 하나로 결합한 화장품 - 매직젠틀 BB크림은 자외선 차단과 보습효과, 그리고 자연스러운 톤 보정에 효과 - 제품의 안정성에서는 미국 비영리 환경 단체인 EWG(Environmental Working Group)이 가장 낮은 위험도 제품군으로 분류 - 이 제품의 또 하나의 특징은 향기 : 오랜 임상 실험 결과 끝에 개발한 옴므섹스향. 210명을 대상으로 한 자체 블라인드 시향 테스트에서 93%의 여성에게 긍정적인 반응 |
2016-01-08 | 보습과 컬러를 동시에 잡는 ‘매직오일틴트’ 출시 | 립밤과 틴트 두가지의 기능을 갖추고 있는 ‘매직오일틴트’ 출시 - ‘매직오일틴트’는 립밤을 따로 바르지 않아도 촉촉한 입술을 유지 - 보습력이 좋아 ‘초보습틴트’라는 애칭을 가지고 있는 ‘매직오일틴트'는 겨울철 입술 각질에 고민이 많은 여성들에게 안성맞춤 - 7가지 식물성오일이 입술을 촉촉한 꽃잎처럼 끈적임 없이 케어 - 주요 성분인 천연 아르간 오일은 보습효과가 좋기로 유명한 올리브오일보다 4배 정도 우수 - 6종의 시드오일들은 비타민 C를 포함한 각종 영양성분 함유 - 최근 국내 뿐 아니라 중국, 일본, 동남아, 유럽 등 해외에도 진출 |
2016-05-10 | ‘매직스노우 쿠션’ 오프라인 매장 확대 | ‘매직스노우 쿠션’ 100만개 판매 달성 - 클렌징 라인(매직스톤 오리지널, 매직스톤 블랙, 매직올킬 클렌징 오일 등)은 전 매장에 입점 - 쿠션제품(화이트, 블랙)은 서울인천지역 22개, 경기지역 12개, 대전충청지역 5개, 대구경북지역 3개의 매장에 입점 - 본사 관계자는 “그 동안 오프라인 매장의 부재로 테스트가 어렵다는 의견을 반영했다” |
2016-05-18 | 신재하 신임 재무이사 선임 | 신재하 재무이사 선임 - 신재하 재무이사는 고려대학교 졸업 후 대우 인터내셔널을 거쳐, 2012년부터 2015년까지 홍콩 소재 사모펀드 부장 - 주로 국내외 기업 밸류에이션, 리서치, 기업인수 및 PMI, 기업가치개선, 기업매각 등에 참여 - 재직 당시 건설, 플랜트, 완구 업종의 오퍼레이션 업무 담당 - '12년 영실업 인수당시 PMI부터 기업매각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업가치 개선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능력 인정 - ㈜에이프릴스킨의 CFO로 취임하여 총괄적인 재무업무를 담당하는 한편, 투자자 유치 및 IPO업무 - 신재하 재무이사는 "전 세계 코스메틱 시장은 계속적으로 변화하는 환경 속. 경영노하우를 기반으로 전략적인 대응을 한다면 충분히 성공 가능성을 보게 돼 새로운 도전" |
2017-01-19 | 美 포브스 ‘2017년 비상할 한국 10대 스타트기업’ 선정 |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가 선정한 ‘2017년에 비상할 한국 10대 스타트기업’ 중 한 곳으로 선정 - 포브스는 “에이프릴스킨은 SNS 콘텐츠를 기반으로 2년만에 파워브랜드로 성장. 첫 출시 제품 천연비누 ‘매직스톤’은 2년만에 판매량 200만개를 기록했다” “국내 5개 오프라인 매장과 올리브영, 롭스, 롯데백화점 등 유통사를 통해 유통. '16년 매출액 3천 5백만 달러 추정, 올해 매출액은 9천만 달러 예상” - 본사 관계자는 “에이프릴스킨은 '16년 폭발적인 수직 성장을 기록하며 국내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스타트기업. '17년에는 오프라인 매장을 공격적으로 확대할 예정" |
2017-04-28 | ‘매직스노우쿠션’, 출시 1년 만에 350만개 판매 돌파 | ‘매직스노우쿠션’ 출시 1년 만에 누적 판매량 350만개를 돌파 - 출시 이후 5일 만에 2차 물량 완판 기록을 시작으로 판매 5개월 만에 100만개를 돌파 - 이후 수분 세럼 베이스 60%를 함유한 ‘매직스노우쿠션 화이트’, 4가지 컬러 CC쿠션 ‘매직스노우쿠션 핑크’, 노세범 파우더 함유한 매쉬 타입 쿠션 ‘픽싱 쿠션' 출시 |
2017-06-07 | 주식회사 셀트루먼트 흡수합병 | |
2017-06-29 | 사명 변경 | 에이피알 사명 변경 |
2017-11-01 | 싱가포르 가디언 입점 | 싱가포르 최대 드럭스토어인 가디언(Guardian)에 신규 입점 - 해외에서는 처음으로 오프라인 매장에 입점하는 성과 달성 - 가디언 20개 매장을 시작으로 '18년까지 싱가포르 전역에 총 120개 매장으로 확대할 계획 - 최근 싱가포르 코스메틱 시장은 더마코스메틱에 대한 수요 상승으로 합성 화학성분을 피하고, 천연 원료를 사용한 제품에 대한 인기 상승 - 싱가포르 코스메틱 시장 규모는 '16년부터 '20년까지 매년 5%씩 증가할 것으로 예상 - 해외사업본부 강세나 본부장은 "우리의 강점인 유니크하고, 젊은 감성이 돋보이는 제품과 마케팅 경쟁력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고자 한다" "향후 '18년까지 중화권을 비롯해 동남아시아 등 해외 온라인, 오프라인 유통채널을 적극 확대해 나갈 예정" |
2017-11-07 | 코스닥 상장 본격화 | 상장 주관사 계약 임박…시총 800억원 이상 전망 - IB 업계에 따르면 에이피알은 IPO를 위해 공모 주관사 선정작업 돌입, 일부 증권사에 입찰제안요청서(RFP) 발송 - 내년 상장이 예상되는 가운데 '16년 순이익(24억원)을 기준으로 PER 30배 적용하면 시가총액 800억원을 넘어설 것으로 추정 - IB 업계 관계자는 "사드 보복 완화 분위기로 면세점 실적도 괜찮게 나오며 화장품 업계 분위기가 이전보다 훨씬 나아졌다" "내수 화장품 채널에서 H&B스토어 매출 증대가 두드러지는 만큼 에이프알의 성장에 대한 기대도 높다" - 회사 측은 "상반기 한국투자증권이 주주사로 참여하는 계약" |
2017-11-30 | 17년 연매출 650억원 예상…3년 연속 사상 최대치 기록 | 뷰티, 생활문화 기업 에이피알 '17년 매출액 650억원 예상, 3년 연속 사상 최대 실적 달성 전망 - 올해 10월까지 집계된 매출은 500억원으로 이 같은 추세라면 연매출 최소 620억원 이상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 - '15년 125억원, '16년 350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꾸준한 상승세 - 현재 코스메틱, 다이어트, 엔터테인먼트 등 5개 카테고리에서 8개 브랜드 보유 - 온라인을 중심으로 성장, 현재 직영 매장 운영, 백화점, 헬스&뷰티 드럭스토어 등의 오프라인 유통채널을 지속 확대 - 해외시장에도 적극 문을 두드리고 있어 내년에는 연매출 1000억원 고지를 넘겠다는 각오 : 최근 싱가포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드럭스토어 가디언에 입점 : '18년 말레이시아ㆍ인도네시아 가디언, 대만 왓슨스, 홍콩 사사, 매닝스 등에 추가 입점 계획 |
2018-03-26 | 에이피알, 프리IPO 추진, 대주주 지분 분산하나 | 유재석 화장품' 메디큐브(Medicube)를 보유한 에이피알이 기업공개를 앞두고 프리IPO 진행 - 이주광, 김병훈 공동 대표가 지분 일부 매각 추진 - IB업계에 따르면 에이피알은 최근 기관투자자를 상대로 프리IPO 성격의 지분 매각 추진 - 오너인 이주광, 김병훈 대표의 보유 지분 일부가 이번 매각 대상. 두 대표는 '16년 말 기준 각각 지분 48%씩을 양분 - '17년 말 상장주관사로 한국투자증권 선정 - IPO 시장에선 에이피알의 올해 당기순이익을 130~150억원 수준 전망 - 에이피알은 메디컬 코스메틱 브랜드 메디큐브를 론칭 : 메디큐브는 개그맨 유재석을 전속 모델로 세운 뒤 젊은 층을 중심으로 인기몰이에 성공 : 메디큐브를 포함해 에이프릴스킨, 글램디, 포맨트, 마더스픽, 프리센트 등 다양한 브랜드 보유 |
2018-04-08 | 대만 ‘왓슨스’ 입점 | 코스메틱 브랜드 에이프릴스킨, 메디큐브가 대만 국내 드럭스토어 ‘왓슨스’에 입점 - 에이프릴스킨 ‘국민비누’ 2종과 ‘픽싱쿠션’ 메디큐브 ‘레드 라인’ 입점 - 에이피알 관계자는 “'18년 중화권을 비롯해 동남아시아 등 해외 온라인, 오프라인 유통채널을 적극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” - 왓슨스는 아시아 드럭스토어 브랜드로써 대만 국내 드럭스토어 중 최다 매장 보유 |
2018-04-09 | 일본 ‘엣코스메’ 입점 | |
2018-04-09 | 말레이시아 ‘가디언’ 입점 | 에이프릴스킨, 메디큐브 말레이시아 드럭스토어 ‘가디언’에 입점 - ‘에이프릴스킨’의 퍼펙트 매직 커버 핏 쿠션, 픽싱쿠션, 매직스노우쿠션, 국민비누 2종 등 출시 - 메디큐브 레드 라인 기초 3종, 레드 이레이징 크림, 레드 바디바, 레드 폼 클렌저, 제로 라인 기초 3종, 제로 각질 패드, 제로 3단 코팩 출시 - 에이피알 관계자는 “현재 에이프릴스킨은 200개 점포에 입점, 메디큐브는 216개 점포에 입점” |
2018-06-28 | 벤처캐피탈 130억 투자 유치 | 유안타인베스트먼트, 네오플럭스, 스틱인베스트먼트는 에이피알에 총 80억원 투자 - 유안타인베스트먼트 40억원, 네오플럭스 30억원, 스틱인베스트먼트가 10억원 집행 - 한국투자증권은 자기자본계정을 활용해 50억원 투자 - 신규로 발행하는 전환상환우선주(RCPS)를 매입하는 형태 - RCPS 발행가는 주당 3만 3,500원. Pre-money Value 1,970억원, Pose-money Value 2,100억원 가량 책정 - '20년 3,000억원의 매출액, 400억원 영업이익을 달성할 수 있을 것이란 실적 추정치 기반 - 프리 IPO 투자자들은 '19~'20년 무렵 코스닥 IPO 성사 전망 - 확보한 자금을 해외 사업 확장에 투입할 방침 |
2018-07-31 | 세븐트리에쿼티 40억 추가 투자 | 세븐트리에쿼티파트너스는 에이피알 공동 창업자 이주광 대표가 보유하고 있던 구주 가운데 일부를 40억원에 매입 - 에이피알 구주 투자를 위해 신규 프로젝트 펀드(단일 목적 투자를 위한 펀드) 조성 - 구주 매매 단가는 주당 3만3000원. 최근에 신규 발행한 상환전환우선주(RCPS) 보다 소폭 할인율 적용 - 세븐트리에쿼티파트너스는 앞서 키움증권 신기술사업금융부문과 함께 에이피알의 RCPS에 투자, 투자금은 70억원 - 구주와 신주를 합한 투자 금액만 놓고 보면 세븐트리에쿼티파트너스가 에이피알의 재무적 투자자(FI) 가운데 가장 많은 금액 투입 - 세븐트리에쿼티파트너스는 FI 대표 자격으로 에이피알 이사회에 참여하는 방안 논의 중 - 이번 구주 거래는 IPO를 위한 지분 분산 요건 충족 목적에서 진행 - 앞서 네오플럭스와 유안타인베스트먼트, 스틱벤처스, 한국투자증권 등 다수의 기관들을 대상으로 구주와 신주 매각 - 현재 김병훈 대표와 이주광 대표가 보유한 에이피알 지분은 70%를 약간 넘는 수준 - FI들은 내년 3분기 무렵 IPO가 성사될 것으로 예상 - IPO 목표 시가총액은 4,000억~5,000억원 |
2018-10-11 | 에이피알 상장 꼬이나 | 지분매각설과 손해배상액 산정에 따른 논란으로 홍역 - IB 업계에 따르면 에이피알은 지난 8월 제3자 배정 유상증자 방식으로 276억원 투자 유치 - 미래에셋벤처투자, NH투자증권, KB증권, 스틱인베스트먼트, 브레인자산운용 등 10여곳 이상 금융기관이 투자자로 참여 - 이번 투자가 이뤄지기 전 지난해 말 마스크팩 전문기업 메디힐에 지분 전량을 매각하려 했다는 설 - 에이피알 관계자는 “작년 상반기부터 상장 절차를 준비 중이었기 때문에 지분을 매각할 이유가 없다” “메디힐이 에이피알에 관심이 있다는 얘기를 들은 적은 있지만 지분 매각 및 투자 관련 어떤 절차도 진행된 바 없다” - 천연화장품 업체 난다모가 에이피알을 상대로 제기한 소송도 걸림돌 : 난다모는 에이피알이 ‘매직스톤’ 상표권을 무단 도용했다며 형사 및 민사 소송 제기 : 형사소송에서는 에이피알 공동대표가 각각 벌금 500만원씩 선고 : 난다모는 에이피알이 상표권을 도용해 얻은 수익을 산정하는 대로 민사 손해배상 금액을 1억원에서 200억원으로 올리겠다고 밝힌 상태 : 에이피알은 “난다모가 처음에는 상표권 사용을 허용했다가 입장을 바꿨다” “배상액도 이에 근거해 요구하면 된다” : 한국거래소의 한 관계자는 “기업 경영과 안정성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대규모 소송이나 대주주의 지분매각 등은 심사 과정에서 정성적 평가 요소가 된다” |
2019-06-28 | 에이피알, 숨겨진 호실적…기업공개 전망 '밝다' | 미디어커머스 기업 에이피알(APR)이 IPO 일정을 내년 상반기로 확정 - 별도기준 실적만 공시해 왔는데 해마다 수익성이 악화되는 모습 - 연결기준 실적은 높은 성장세와 수익성 지속. 창업 5년 만인 올 연결기준 예상매출은 1600억원, 영업이익은 150억원 - 5월까지 연결기준 누적 매출 563억원, 영업이익 59억원 기록.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매출(410억원) 37.3%, 영업이익(28억원)은 110.7% 늘어난 수치 - 별도기준, 매출은 지속 성장했지만 수익성은 3년 전부터 악화 : '16년 영업이익은 38억원(이익률 12%)이었지만 '17년 19억원(4%)으로 줄었고 지난해는 마이너스 17억원(-2%)으로 적자전환 : 올해 1분기 영업이익(12억원)도 작년 동기(24억원)보다 절반 수준 - 연결기준으론 지난해를 제외하고 지속 상승세 :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'16년 57억원(이익률 17%)에서 '17년 74억원(12%). 지난해는 연결기준으로도 6억원 (-1%)손실 기록 - 지난해 연결과 별도 모두 적자를 기록한 이유 : 해외 오프라인 매점 2000여 곳에 화장품 브랜드들을 입점시키며 초기 프로모션 비용이 일시적으로 대량 발생 : 올해부터 비용효과가 제거되며 연결기준으론 다시 10%대 이익률로 회복 - 연결과 별도 실적 차이가 큰 것은 에이피알이 성장하면서 역할 분담을 위해 자회사를 많이 설립 : 국내 화장품 판매법인 에이위즈와 의류 판매법인 멀티넥스, 촬영기 법인 포토그레이오리진을 비롯해 글로벌 판매법인 5곳(일본, 홍콩, 싱가폴, 대만, 중국) 등 |
2019-09-11 | IPO 앞두고 최대 영업익 | 반기이익이 연간 최대 기록마저 넘어선 수준 - 올 상반기 별도기준 매출 498억원, 영업이익 62억원 기록. 지난해 상반기에 비해 매출은 14.65%, 영업이익은 34.5% 늘어난 수치 - '16년 이후 내리막길에 있던 수익성이 올해 반등했다는 점도 의미 - 연결기준 실적은 더욱 양호하다는 설명 : 올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은 670억원, 영업이익은 65억원 규모. 연간으로 1500억원 매출을 낼 전마 : 하반기가 성수기임을 감안하면 목표치를 무난히 달성할 것 : 올 연간 실적 감사가 마무리되는 내년 3~4월에 상장예비심사청구서를 거래소에 제출할 계획 |
2019-10-28 | 주식회사 에이위즈 흡수합병 | |
2019-12-04 | 3분기도 호실적…IPO전망 활짝 | 올 상반기에 이어 3분기에도 호실적 - 홍콩과 대만 등 해외법인 실적개선 - 3분기 개별 기준 매출 316억원, 영업이익 15억원 기록. 매출은 지난해 3분기에 비해 41.8%, 영업이익은 325.2% 대폭 개선된 수치 : 3분기 누적 매출(814억원) 전년동기 대비 23.8%, 영업이익(77억원)은 56.2% 증가 : 당기순이익은 올 3분기 22억원으로 전년동기(3억원) 대비 628.8% 증가. 누적 당기순이익은 74억원으로 전년동기(47억원)에 비해 55.7% 증가 - 국내 화장품 판매법인 에이위즈와 의류 판매법인 멀티넥스, 촬영기 법인 포토그레이오리진, 글로벌 판매법인 6곳(일본, 홍콩, 싱가폴, 대만, 중국, 미국) - 9개 자회사는 올 3분기누적으로 매출 251억원 기록. 지난해 같은기간(217억원) 비해 15.7% 증가. 당기순이익도 17억원 적자에서 38억원 흑자 전환 - 대만판매법인(APR TW CO., LTD.)과 홍콩판매법인(APR HK LIMITED) 이익 개선 고무적 : 대만법인은 올 3분기 매출(40억원) 전년 동기(8억원)에 비해 389.2% 늘고, 당기순이익은 같은기간 8억원 적자에서 12억원 흑자 전환 : 홍콩법인은 같은 기간 매출이 3억원에서 52억원으로, 순이익은 2000만원 적자에서 11억원 흑자 전환 - 한류열풍으로 한국 브랜드 화장품에 대한 국내외 선호도가 크게 상승하자 해외진출도 적극 타진 : '17년 12월에 싱가포르 전역에 120여개의 매장을 보유한 H&B스토어 가디언(Guardian)에 입점 : 지난해는 대만 왓슨스와 홍콩 매닝스에서 판매 시작 : 더불어 중국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인 샤오홍슈에 입점 |
2019-12-20 | 비수익 계열사 합병…IPO전 몸만들기 | 경영효율성 제고차 수익이 크지 않은 계열사 흡수합병 - 이사회를 통해 포토그레이오리진을 흡수 합병하기로 결정 - 포토그레이오리진은 에이피알이 100%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자회사 : 즉석사진촬영 부스를 운영하는 사업. 일본식 스티커사진 부스가 한 때 유행했다가 사라지게 된 원인을 분석해 유럽풍으로 재구성한 것이 특징 : '17년 7월 설립. 지난해 매출 20억원을 기록했지만 당기순손실이 7000만원. 올해 3분기까지 매출은 11억원, 순이익은 1억원 - 올 에이피알 3분기누적으로는 매출(814억원)이 전년동기 대비 23.8%, 영업이익(77억원)은 56.2% |
2019-12-20 | IPO 일정 연기 | IPO 일정을 늦추기로 결정 - 내년 상반기 전후로 증시 입성을 계획했지만 연기 - 내년 하반기나 내후년으로 시기 조정 - 잠재 투자자들이 미디어커머스업에 대한 성장가능성과 가치를 높이 평가하지 않고 있는 것이 배경 - 미국은 미디어커머스를 새 트렌드로 보고 기업가치(밸류)를 높게 부여 : IB업계 관계자는 “미국은 매출 1000억원 수준인 미디어커머스 기업 밸류를 1조~2조원 수준으로 평가” “달러쉐이브클럽(면도기)이나 와비파커(안경) 등이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기업들” |
2020-02-12 | 상표권 소송, ‘6억원’ 배상액 산정도 쟁점 | 상표권 소송. 1심은 에이피알측이 사실상 패소했고 사건은 현재 항소심에 계류 - 에이피알측은 “1심 재판부가 배상액을 산정한 근거가 불합리하다”는 입장이 확고해 항소심에선 손해배상 산정 근거를 둘러싼 논란이 중요 쟁점으로 부상할 전망 : ‘매직스톤’이 A사 상표권을 침해. 에이피알이 B씨측에 6억원을 배상해야 한다고 선고 - B씨측은 “‘매직스톤’이란 어구가 들어간 A사 상표가 '09년 5월에 먼저 등록”는 점을 강조 - 에이피알측은 A사가 상표 등록 당시 사실상 폐업 상태였다는 점, 해당 상표를 등록하고도 몇 년간 사용하지 않은 점 등을 들어 “상표권 침해가 아니다”고 반박 |
2020-03-02 | 주식회사 포토그레이오리진 흡수합병 | |
2020-05-14 | '19년 매출 1600억 달성 | 미디어커머스 업계 최초 1,600억원에 가까운 매출 달성 - 연결기준 매출 1,590억원, 영업이익 72억원 : 매출은 전년(1,026억원)에 비해 54.9% 늘고, 영업이익은 전년 60억원 적자에서 흑자전환. 작년 영업이익률은 4.5% - 영업이익 흑자전환도 의미 - 순이익 적자는 파생상품 손실 영향 : IPO를 위해 처음으로 연간 감사보고서에 국제회계기준(IFRS)을 적용한 영향 : IFRS가 전환상환우선주(RCPS)를 파생상품부채로 인식, 또 파생상품 가치에 변화가 있을 경우 손익에 반영토록하면서 관련한 회계적 손실을 인식 : IFRS 적용으로 지난해 163억원 규모 RCPS를 부채로 계상. 이로 인해 20억원 규모 파생상품평가손실이 금융비용으로 편입 |
2020-06-09 | IPO 대표주관사 교체 | IPO 대표주관사를 새로 선정 - 한국투자증권에서 미래에셋대우로 교체 - 교체 이유에 대해 한 업계 관계자는 “미래에셋대우가 과거에 잇츠스킨(현 잇츠한불), 토니모리 등 주요 화장품 업체들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시킨 경험이 높게 평가 받은 것 같다” - 지난 1분기 매출 494억원, 영업이익 61억원, 순이익 50억원 :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은 165억원(50%), 영업이익은 48억원(371.3%), 순이익은 41억원(476.5%) 각각 증가 : 지난 1분기 수준의 사업실적을 연말까지 유지해 순이익 200억원을 낼 경우 동일 업종 주가수익비율(PER) 50배를 곱한 예상기업가치는 1조원에 이를 전망 |
2020-07-14 | 매직스톤' 상표권 분쟁 마무리…"3억 지급" | 에이피알의 미용비누 ‘매직스톤’을 둘러싼 5년간의 상표권 분쟁 마무리 - 특허법원 특허24부는 항소심에서 “에이피알이 B씨에게 3억원을 지급하라”는 취지의 판결 선고 |
2020-08-18 | 코로나19 뚫고 최대실적…온라인·해외서 날았다 | 상반기까지 이익이 전년 연간치를 뛰어넘는 수준. 상반기 영업이익 87억원, 전년 71억원 상회 - 자사몰을 통한 고객유입이 크게 증가 - 올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 1,015억원, 영업이익 87억원 기록. 매출은 전년 동기(610억원)에 비해 66.3%, 영업이익(48억원)은 79.5% 늘어난 수치 - 회사측에 따르면 온라인 매출은 올 상반기 685억원으로 전년 동기(357억원) 대비 300억원 이상 증가 : 온라인매출비중은 같은 기간 59%에서 68%로 9%p 상승 - 해외시장 매출이 크게 늘어난 것도 고무적 : 해외매출은 121억원에서 429억원으로 3배 이상 규모로 상승 |
2020-09-28 |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 청구 | 지난 25일 한국거래소에 코스닥 시장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청구서를 제출하고 내년 초 상장을 목표 - '유재석 화장품'으로 유명한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'메디큐브(medicube)', 스트릿 캐주얼 패션 브랜드 '널디(Nerdy)', 고기능 저자극 피부 솔루션을 제공하는 화장품 브랜드 '에이프릴스킨(Aprilskin)', 남성 화장품 브랜드 '포맨트(Forment)', 뷰티&헬스케어 브랜드 '글램디(Glam.D)' 등 다양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기업 - 글로벌 부문의 상승세가 실적 성장에 주효 : '18년 본격적으로 해외진출을 시작한 이후 해외 매출만 '18년 134억원, '19년 384억원 달성 : 올해에는 처음으로 해외 매출 1,000억원을 넘을 것으로 예상 : 현재 일본, 홍콩, 싱가폴, 타이완, 중국 등 아시아 및 북미 6개국에서 해외법인을 운영 중, 해외법인 매출이 전체 매출의 50% 가량을 차지 - 전체 주식의 12%(82만6112주)를 차지하고 있던 상환전환우선주(RCPS)를 전량 보통주로 전환 - 자사몰을 중심으로 한 온라인 직접 판매, D2C(Direct to Customer) 전략이 주효했다는 것이 회사 측의 분석 : 온라인 자사몰 중심의 직접 판매 전략을 통해 유통 마진을 줄여 높은 수익 확보 : 각 브랜드마다 스테디셀러를 보유하고 있어 소비자 재구매율이 높으며 신제품의 연이은 성공으로 매출 상승 : 올해 반기 실적 기준 에이피알의 온라인 판매 비중은 전체 매출 68% 차지 |
2020-12-03 | 심사 자진 철회 | 불안정한 지배구조에 발목 - 가수 아이유, 지코 트레이닝복 브랜드 '널디'와 화장품 브랜드 '메디큐브'로 알려진 미디어커머스 업체 - 거래소 측으로부터 김병훈 대표 등 경영진 측 지분율이 낮다는 지적 - 올해 3분기말 기준 김 대표가 보유 중인 지분은 37%. 에이피알에퀴티홀딩스(18%) 지분을 합치면 50%를 조금 넘기는 수준 - VC 관계자는 "상장 심사 단계에서 기본적인 지배구조 문제 때문에 절차를 철회하는 일이 흔한 사례는 아니다" "최대주주 지분율을 포함해 지배구조를 고치려면 결국 다른 투자자들의 지분율을 같이 조정해야 하는데, 전향적인 동의가 필요한 부분" |
2021-01-22 | 자회사 ‘에이피알패션’ 합병 결정 | 패션/뷰티/헬스케어 5개 브랜드 통합 운영하는 효율 경영의 일환 - 글로벌 시장에서의 D2C 비즈니스 통해 2020년 매출 2300억 달성 전망 - 오는 3월 31일 최종적으로 이뤄질 이번 합병을 통해 에이피알패션은 에이피알에 흡수/소멸 - 패션/뷰티&헬스케어 5개 브랜드(널디, 에이프릴스킨, 메디큐브, 포맨트, 글램디)는 ㈜에이피알에서 통합 운영 예정 - 온라인 자사몰 중심의 D2C(Direct to Customer) 전략을 전개하며 미국, 중국, 일본 등 전세계 7개 국에 진출 '20년 매출은 2300억에 달할 전망 - 자사몰 운영을 통해 쌓인 구매후기/피드백을 제품 기획 단계에서부터 반영, 유연한 조직 구성 하에 신속성을 강화하며 고객 만족도와 로열티를 꾸준히 확보 - '20년 11월 '글로벌피부과학연구원'을 설립, R&D 분야에서의 전문 인력과 자체 기술력을 더하고 있음 - '20년 총 해외매출은 1,000억 원을 상회 |
2021-03-27 | 아이유가 입었던 그 추리닝 500억 브랜드가 됐다니 | 트랙슈트로 시작해 3년 만에 544억원의 매출을 기록한 중소기업 - 요즘 10/20대, 소위 MZ세대(밀레니얼+Z세대)에게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의류 브랜드 '널디(Nerdy)’ - 널디가 처음 소비자들에게 알려진 것은 '아이유 추리닝' - '17년 6월부터 JTBC에서 방영된 '효리네민박'이라는 프로그램에서 여성 가수 아이유가 입고 나와서 화제 - 널디 트랙슈트는 펑퍼짐한 핏이 특징. 일상생활에서 입을 수 있는 추리닝 추구. 다리가 길어 보이는 것 - 다리 기장이 긴 추리닝은 굽이 있는 운동화와 신으면 '더' 다리가 길어 보임 - '17년 58억원→'18년 130억원→'19년 367억원→'20년 544억원으로 빠르게 성장 |
2021-04-05 | '20년 매출 2,199억원 ‘역대최고’ | 지난해 영업이익 전년 동기 대비 101.4% 증가한 145억원(144억6,970만원)으로 집계. 매출액은 1,590억원에서 38.3% 증가한 2,199억원으로 집계 - 사업부문별 전년 대비 지난해 매출액 증감폭은 메디큐브, 에이프릴스킨, 포맨트 등 코스메틱(화장품) 브랜드 44%, 널디 등 패션 브랜드 51% - 코스메틱 부문 브랜드별 실적 증감폭은 메디큐브 62%, 에이프릴스킨 38%, 포맨트 10% 등 - 장기간 마스크를 착용함으로써 피부 트러블을 겪는 고객을 위한 제품으로 호응 - 포맨트는 국내 20대 향수 브랜드 순위에 유일한 국산 브랜드로서 랭크되는 성과 - 널디(NERDY)도 지난해 양호한 성적 기록 : 가까운 곳을 다녀올 때 입을 만한 의류인 원마일 웨어(one mile wear) 제품을 활발히 출시 : 지난해 패션 트렌드 가운데 하나인 오버핏 스타일의 제품을 내놓아 호응 - 지난해 APR 온라인 매출은 전년 대비 60%나 증가한 1,503억원으로 집계. 오프라인 매출도 전년 대비 7% 가량 상승 - 지난해 해외매출은 전년 대비 148% 증가한 952억원 기록. 현재 미국, 중국, 일본 등 6개국에 진출 |
2021-05-28 | 1분기 25% 성장 | 올 1분기 매출 실적은 전년대비 25% 성장한 619억 원 기록 - 패션, 건기식(건강기능식품) 분야에서 높은 성장세, 온라인과 해외에서도 전년대비 각각 37%, 45%의 성장 기록 - ‘널디(Nerdy)’는 작년 1분기 94억 원에서 올해는 180억 원으로 91%의 성장세 : 아이템 및 스타일 수 확장 등 상품 구성을 강화하면서 소비층이 넓어지고 있다는 분석 : 시그니처 아이템인 ‘트랙슈트’를 중심으로 윈드브레이커, 가방, 신발 등의 판매 호조 : 지난해 런칭한 신발 라인 ‘젤리그’는 지속적으로 리오더 진행 중, 올해 4월 새롭게 선보인 ‘젤리그 캔버스’ 역시 발매 2주 만에 5만여 족 완판 - 새로운 성장 동력인 이너뷰티(건기식) 사업도 탄력. 작년 1분기 13억 원에서 올해 29억 원으로 2배 이상 성장 : 건기식 브랜드 ‘글램디(Glam.D)’는 전용 앱 ‘글램디어터’를 통해 고객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하면서 큰 호응 : AI 알고리즘을 통해 목표 체중과 평소 식습관을 통한 맞춤 PT 제공과 제품 추천 등을 제공하면서 7만 명이 넘는 사용자 - 코스메틱 부문 역시 3개 브랜드 통합 7%의 성장세 : '20년 단일 브랜드로 1천억 매출을 달성한 ‘메디큐브(medicube)’는 홈 클리닉 트렌드에 맞춰 피부탄력 및 주름관리기기 ‘Age-R’을 출시하며 인기 - 유통별 성장추이 : 1분기 온라인 매출은 전년대비 30% 성장한 428억 원으로 전체 매출의 69% 차지 : 자사몰 활성화를 위한 ‘엠클럽’ 등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이 주효했다는 분석 - '19년부터 투자 중인 해외 시장의 성장세도 주목 : 전체 매출 중 42.7%인 264억 원이 해외 매출 : 올해 캐나다, 프랑스 등에 추가로 현지 법인 설립 예정 |
2021-08-19 | 상반기 매출 16% 증가...K-패션 ‘널디’ 약진 | 패션·뷰티 기업 에이피알(APR)은 올 상반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6% 증가한 1,182억원 기록 -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널디가 국내외에서 인기를 끌면서 패션 부문이 75% 이상 성장 - 널디는 상반기 333억원 매출. 2분기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보다 60% 급증. 트랙슈트를 비롯한 여름 상품이 해외에서 호응을 얻은 결과 - 중국, 대만, 일본, 미국 등에서 자사 온라인 쇼핑몰을 중심으로 성장세 : 중국 모바일 플랫폼 위챗에선 인기 브랜드 상위 10위. 상반기 해외 매출은 전년 대비 17% 성장 - 전체 매출 70%를 차지하는 온라인 매출은 전년 대비 19% 신장. 올해 3월 출시한 멤버십 ‘엠클럽’에는 국내외 미국에서만 5만 명의 고객 가입 - 지난해 말 기준 250명이었던 임직원도 올해 400명까지 확대할 계획 |
2021-09-13 | R&D 역량 강화 위한 개발사 지분 투자 단행 | 9월 3일 코스메틱 ODM 기업 ‘노디너리’에 17%의 지분 투자 단행 - 노디너리에서 발행한 신주 3,300주를 인수, 2대 주주로 - 작년에 설렵한 노디너리는 연구진 평균 경력 13년을 자랑하는 뷰티 개발 전문회사 : 높은 기능성은 물론 MZ세대에 어필하는 트렌디한 제형 개발에 강점 : 에이피알 대표적 히트 상품인 ‘메디큐브 제로모공패드’를 개발, 지난해 기준 200만개 이상 판매 기록 : 메디큐브(medicube)의 ‘슈퍼시카 워터인 토너’와 올해 2분기 출시되자마자 2만여개가 팔리며 인기몰이 중인 에이프릴스킨(Aprilskin) ‘콜라겐 펩타이드 플럼핑 세럼’ 등이 노디너리의 손 |
2021-10-25 | 라이프스타일 미디어커머스로 변신, 김병훈 상장 다시 도전 | 김병훈 에이피알 대표이사가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는 미디어커머스기업으로 만들어 상장에 다시 도전할 것 - 기존 뷰티 중심의 사업 포트폴리오를 패션과 이너뷰티(다이어트 보조제)로 확대 - 지난해 상장 추진 과정에서 발목을 잡았던 지배구조 문제도 해결책 모색 - 올해 상반기 뷰티(매출 비중 66%)와 패션(매출 비중 28.2%), 이너뷰티(매출 비중 5.5%)에 이르는 사업 포트폴리오 구축 - 널디 브랜드 매출 '20년 300억 원 수준, 5년 내 매출 1천억 원대 브랜드로 키운다는 목표, 상반기(333억 원)에만 전년 매출을 넘어서면서 연내 목표 달성도 가능 기대 - 김 대표는 지난해 상장 추진 과정에서 걸림돌로 지적받았던 경영 투명성 및 지배구조 개선을 위한 준비작업도 시작 : 7월 투명경영위원회 설치 : 한국거래소로부터 지배구조의 불안전성 문제 지적. 김병훈 대표가 37%로 최대주주, 특수관계인인 에이피알에쿼티홀딩스가 17.6%로 2대주주 : 한국거래소는 에이피알과 에이피알에쿼티홀딩스를 합병하고 불투명한 지분구조를 밝힐 것을 요구 - 업계 일각에서는 미디어커머스기업으로 인정받지 못하고 '19년 이후 하향세에 빠진 K-뷰티 카테고리로 분류되면서 기업가치를 제대로 인정받지 못한 점이 상장을 포기하게 만들었을 것이라는 시각 - '22년부터 본격적 상장준비에 나설 것 - '21년 상반기 실적을 보면 에이피알은 연결기준으로 매출 1182억 원, 영업이익 54억 원. '20년 상반기보다 매출은 16.4% 늘었지만 영업이익은 38.2% 줄어든 것 : 뷰티사업 매출(781억 원)이 전년 상반기보다 0.8% 줄어든 가운데 패션매출(333억 원)이 75.4% 늘며 매출 증가. 이너뷰티 사업(65억 원)도 105.6% 증가 : 마케팅 및 투자비용이 늘어나 이익 감소 |
2021-12-03 | 에이피알, 뷰티기기 시장 본격 진출 | 디바이스 전문 제조사와 전략 제휴를 통해 뷰티기기 시장 진출 선언 - 지난달 29일 전자기기/부품 제조사 ㈜이엠텍, 의료기기 전문 제조사 ㈜이지템과 기술/공급에 대한 독점 계약을 체결 - 이엠텍과 제휴를 통해 우선 기존 중주파 피부 미용기기 '메디큐브 에이지알(Age-R)'의 전반적인 품질 업그레이드를 진행 : 출시 이후 1년여에 걸쳐 메디큐브 자사몰을 통해 축적된 고객들의 피드백과 20년 업력의 전문성을 갖춘 이엠텍의 설계/생산 노하우가 만나 뷰티기기 특유의 예민한 내구도가 크게 향상 : 향후 새로운 뷰티기기들도 시장에 선보일 계획. 중주파 EMS 기반의 에이지알에 이어, 고주파 전류를 활용한 피부관리기기 론칭 - 이지템과도 독점기술 계약을 체결하고 차세대 뷰티 디바이스 개발 : '22년 상반기 중 이들 제품들을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‘메디큐브’를 통해 순차적 출시 계획으로, 메디큐브는 이를 통해 디지털 클리닉 브랜드로 확장 예정 : 최근 확장한 글로벌 피부과학연구원을 통해 전문적인 인체 임상실험으로 안정성 검증 - 이엠텍과 함께 해외 시장 개척에도 박차를 가할 전망 : '19년부터 진출한 미국 시장 노하우를 바탕으로, 최근 이엠텍의 자회사 'BSL'를 미국 FDA 제조시설로 등록 : 기존 에이지알은 물론, 이엠텍과 생산 예정인 뷰티 디바이스들이 북미 시장에서 선전할 것으로 전망 : 이지템은 의료기기 전문 제작 경력을 바탕으로 이미 미국, 유럽, 중국, 일본 등에 인증 완료 - '01년 설립된 이엠텍은 전자부품회사로 출발, 삼성 스마트폰 부품 공급. 전자담배 '릴', 넥밴드 이어폰 '톤플러스', 스마트 보청기 등 혁신성 있는 제조사로 성장 |
2022-03-14 | 출시 5년 만에 매출 1000억 넘긴 메디큐브…뷰티 디바이스로 글로벌 시장 정조준 | 16년 4월 선보인 화장품 브랜드 ‘메디큐브(Medicube)’가 출시 5년 만에 매출 1,000억 원을 넘기면서 업계의 주목 - 지난해 연 매출 1,000억 원을 넘긴 메디큐브는 특히 해외시장에서 독보적인 성과 : '19년 말 미국과 일본에 온라인 쇼핑몰을 개설하고 '20년부터 본격적으로 영업 시작 : 지난해 두 국가에서만 '20년 대비 100억 원 넘게 제품 판매 : 캐나다에도 메디큐브 판매 법인을 설립, 올해 영국, 호주, 말레이시아 시장에도 진출 계획 - 지난해 3월부터 시작한 회원 서비스 ‘엠클럽(M-Club)’도 메디큐브의 매출 신장에 큰 역할 : 엠클럽엔 우리나라와 미국을 합쳐 8만 명이 회원으로 가입 : 지난해 엠클럽을 통해 10개월 만에 올린 매출만 140억 원 - 올해 신상품으로 ‘메디큐브 에이지알' 출시 : 메디큐브 에이지알은 피부과에서 받을 수 있는 피부재생 처짐방지 시술을 간편하게 홀로 할 수 있도록 3종의 장치를 우선 출시 : 가장 먼저 출시된 ‘에이지알 더마 이엠에스 샷’은 올해 들어 2만5000여 개 판매. 최근 국내 라이브 방송을 통해 준비 물량 4000개가 완판 : 장치 출시에만 그치지 않고 스마트폰 앱을 통해 피부 형태와 관리 방법까지 제시하는 ‘내 손 안의 뷰티 클리닉’ 서비스를 이달 중 출시 예정 |
2022-03-24 | 주관사 전격 교체...'플랫폼 밸류업' 정조준 | 미래에셋증권에서 하나금융투자로 교체 |
2022-04-01 | 지난해 매출액 2591억원… 전년대비 17.8% ↑ | 매출액 전년대비 17.8% 늘어난 2591억원을 기록. 특히 4분기 대약진 - 지난해 4분기 매출은 역대 최대인 803억원 기록 - 스트릿 패션 트렌드가 자리잡으며 패션 브랜드 ‘널디(NERDY)’의 폭발적 성장 - 뷰티 브랜드 메디큐브(medicube) 역시 바이오, 뷰티 디바이스 등 서브 카테고리 브랜드들이 자리잡은 결과 - 중국, 일본, 대만 등 아시아 스트릿 패션의 대장주로 올라선 널디와 뷰티 디바이스 라인업 ‘메디큐브 에이지알’이 3월 들어서만 2만5000여 대 팔리며 인기 : 메디큐브 에이지알은 일본 최대 이커머스 사이트 ‘라쿠텐’ 뷰티기기 부문 1위에 등극 : 널디, 지난해 중국 최대 이커머스 ‘티몰’ 차오파이(트렌디 브랜드) 카테고리 內 한국 브랜드 첫 1억 위안(약 190억원) 판매 돌파 : 올해 역시 면세점에서만 100억원이 넘는 매출을 올리는 등 3월까지 전년대비 70%에 달하는 성장세 - '19년부터 본격적으로 진출을 시작한 해외 비즈니스도 코로나 시국이 마무리 되어가며 확할 계획 : '21년 캐나다, 말레이시아 법인 설립 : 연내 영국, 프랑스 등 유럽 대륙으로도 진출 계획 : 미국에서는 현지 오피스 오픈 목전, 이는 국내 D2C 업계 최초의 해외 오피스 진출 |
2022-05-16 | 역대 최대 1분기 매출 달성 | 공시를 통해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3% 늘어난 763억원을 기록 - 성장 일등 공신, 뷰티 솔루션 브랜드 메디큐브 : 지난해 말부터 더마 코스메틱, 바이오/이너튜비, 뷰티 디버이스 등 패밀리 브랜드로 확장 : 올 3월 론칭한 뷰티 디바이스 전문 브랜드 '메디큐브 에이지알'로 인기몰이 - 에이지알은 배우 김희선을 앞세워 4개월만에 10만대 판매 달성 : 디바이스와 함께 화장품 자사몰 매출이 동반 성장하며 3월 전년 동기 대비 156% 성장한 82억원의 자사몰 매출 기록 - 스트릿 브랜드 널디 역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34% 성장한 235억원의 분기 매출 기록 : 진출한 모든 국가들의 온·오프라인 매출이 고르게 증가 : 중국의 제로 코로나 정책에 따른 주요 도시 봉쇄와 무역 이슈 여파에도 면세점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1% 성장 : 널디는 4월 국내에서만 매출이 5% 늘어나는 등 엔데믹 트렌드에 맞춰 오프라인 매출 역시 빠르게 증가 - 퍼퓸&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포맨트, 자연주의 코스메틱 브랜드 에이프릴스킨, 이너뷰티&건기식 브랜드 글램디바이오 등 다른 브랜드들 역시 견조한 성장세 유지 - 4월과 같은 성장세를 보일 경우 2분기 매출 1000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 : 신성장동력으로 자리매김한 뷰티 디바이스 메디큐브 에이지알의 경우 디바이스로만 최근 150억원 이상 매출 달성 : 에이지알은 향후 본격적인 해외판매에도 나설 예정 - 널디 역시 엔데믹에 따른 국내외 매출 증가는 물론 2월부터 시작한 미디어 캠페인을 통해 1020 소비자는 물론 전 연령대에서 브랜드 인지도 상승 - 올해 매출 4,700억원을 달성 계획 |
2022-05-20 | 1분기 적자 '한달만에' 다 메웠다 |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광고비 등 판관비를 1분기에 집중적으로 쏟아부었지만 안정적인 실적 덕분에 4월 이후 곧바로 안정기 - 올 1분기 매출 763억원, 영업손실 10억원 기록. 전년 동기 대비 매출(619억원)은 23% 증가 - 적자전환. 당기순이익도 23억원에서 -8억8453만원으로 적자전환 - 스트릿 브랜드 '널디(NERDY)'는 의류 판매단가가 높은 3,4분기에 매출이 집중되는 경향이 있는데 상대적으로 약세로 평가받는 1분기에 선방 : 전년 동기간 대비 무려 34%가 성장한 235억원의 분기 매출 기록 : 특히 중국의 '제로 코로나' 정책에 따른 주요 도시 봉쇄와 무역 이슈 여파에도 면세점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61% 성장 - 뷰티 솔루션 브랜드 '메디큐브(medicube)'가 새롭게 런칭한 '메디큐브 에이지알(AGE-R)'의 인기 : 3월에만 전년 동기간 대비 244% 성장한 82억원의 자사몰 매출 기록 : 4월 매출도 190억원을 돌파하며 역대 최대 월간 매출 신기록 - 뷰티 디바이스는 미주, 아시아·오세아니아, 유럽 등지에 판매 가능 지역과 제품 확대 : 4월 하순 판매를 시작한 일본에서는 초도물량 3,000개가 이틀 만에 완판되는 등 10일 만에 7,500대가 매출 - 1분기에 지출한 판관비는 568억원. 전년 동기(411억원) 대비 38%나 증가. 작년 한해치 판관비(1732억원)의 3분의 1 : '22년도 TV광고 연간 집행 계획 금액의 절반이 1분기에 집중적으로 집행 : 1분기에 사용된 광고선전비는 267억원으로 작년 1년치 광고비(714억원)의 약 40%에 달하며 직전 분기보다는 약 80억원 증가 : 메디큐브 에이지알 뷰티 디바이스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을 위해 고가 모델로 분류되는 배우 김희선을 선택하는 등 전략적인 판단 |
2022-05-30 | 메디큐브 뷰티 디바이스 약진 | 메디큐브 뷰티 디바이스 '에이지알'의 올해 국내·외 판매량 16만대 돌파 - 해외 4개국(일본, 미국, 싱가포르, 대만)에서만 5만대 판매 - 메디큐브 담당자는 "일본에서만 두달간 2만5000대가 팔린 것을 감안하면 미국과 중국에서 본격적인 판매가 시작될 하반기에는 더 큰 성장세 기대" "3종의 뷰티기기가 본격 출시된 시점이 3월인 데다 해외 진출 국가에서 아직 3종이 모두 판매 승인이 나지 않았다는 점을 감안하면 추후 더 빠른 성장세 전망" - 뷰티 디바이스 대약진으로 메디큐브 브랜드 전체 매출 역시 지난달 190억원에 이어 이달 200억원 돌파 예상 - 김병훈 대표는 "하반기를 겨냥해 뷰티 디바이스·피부관리 의료기기를 추가 개발 중" "클리닉의 경험을 제공하는 버티컬 플랫폼으로 성장할 것" |
2022-08-23 | 2분기 매출 979억원… 역대 최대 실적 달성 | 2분기와 반기 모두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하며 예년보다 더욱 가파른 성장세 - 반기보고서를 통해 2분기 매출 약 979억원, 반기 매출 약 1,743억원 기록 : 1,000억원에 근접한 분기 매출은 지난 '21년 4분기에 기록한 800억원을 뛰어넘는 최대치, 반기 매출 역시 지난해 대비 47.4% 성장한 역대 최대 : 2분기 영업이익이 대폭 개선, 지난 올해 1분기에 기록했던 소폭의 적자를 딛고 상반기 약 60억원의 흑자 전환 - 원동력은 '19년부터 진출한 해외 부문 성장 : 2분기 에이피알 해외 매출은 약 392억원으로, 전년 동기대비 65% 성장 : 미국, 일본, 동남아 등지에 구축한 글로벌 유통망을 통해 화장품과 뷰티 디바이스 제품의 공급 속도가 빨라지며 매출이 급성장 : 지난 6월 메디큐브와 에이프릴스킨 등 뷰티 브랜드가 말레이시아에 자사몰을 오픈하고 호주 법인을 설립하는 등 추가적인 해외 진출도 계속 - 에이피알의 쌍돛대라 불리는 메디큐브(뷰티), 널디(패션)는 더욱 튼튼 : 특히 코스메틱과 뷰티 디바이스를 합쳐 약 600억원의 분기 매출을 올린 메디큐브는 전년대비 159%가 성장 : 현재 추세라면 메디큐브는 단일 브랜드 연간 매출 2000억원 이상을 기록 - 메디큐브의 올해 총 매출액이 최대 2400억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 : 매출 성장 요인으로는 단연 뷰티 디바이스의 성공 : 4개월 만에 20만대 판매 돌파하며 눈에 띄는 성장세 : ‘피부 광택’ 효과를 내는 4번째 디바이스 ‘부스터 힐러’를 출시하는 한편, 하반기에 선보일 신규 광고를 준비하며 뷰티 디바이스 판매에 더욱 박차 : 상반기 뷰티 디바이스를 통한 에이피알 매출액은 500억원 -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성장을 일궈낸 스트릿 패션 브랜드 널디(NERDY)의 기여 : 널디는 코로나19로 인해 중국이 봉쇄되며 면세시장이 막히는 등 급작스러운 판매 환경 변화 : 국내외에서 빠르게 판매 채널을 다변화하여 성장세 유지 : 일본 시장으로 눈을 돌려 현지 편집숍 ‘아트모스’와의 콜라보 에디션 출시, 시부야와 오사카의 백화점 입점에 성공하는 등, 전년 상반기 대비 30% 가까이 성장 - 널디는 전년 하반기에만 약 600억원에 달하는 '겨울제품 매출 잭팟', 올해는 패딩과 친환경 에코 퍼(Fur) 등 소비단가가 높은 제품들의 매출 기대 |
2022-09-24 | 역대 최대 이익' 에이피알, "수익성 잡고 IPO 간다" | 올해 들어 기록적인 영업이익 상승세 - 7월과 8월 두 달 동안 영업이익 80억원 기록. 이는 올해 상반기 동안 거둔 총 영업이익을 뛰어넘은 수치 - 올해 상반기 59억원의 영업이익. 8개월 만에 지난해 97.2%에 달하는 139억원 영업이익 기록 - 8월 한 달 동안 기록한 50억원 영업이익은 상반기 월평균 10억원과 비교해 큰 폭으로 늘어난 수치 - 에이피알 측은 “올해 남은 4개월간 매달 8월에 준하는 영업이익을 꾸준히 이어갈 경우, 연간 영업이익은 300억원을 넘어설 것” - 호실적 비결로 먼저 해외 시장 공략 : 지난해 말 스트리트패션 브랜드 ‘널디’(NERDY)가 면세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 : 올해 들어서는 코로나 재유행으로 인한 중국 봉쇄령 영향으로 일본 쪽으로 고개를 돌린 뒤 라쿠텐, 큐텐에서 홈뷰티 부문 1위 : 미국과 중국, 홍콩, 일본, 싱가포르, 대만, 말레이시아, 캐나다, 호주 등 9개국에 법인 구축 : 에이피알 관계자는 “이들 해외 거점을 통해 ‘메디큐브 에이지알’(medicube AGE-R, 이하 에이지알) 등을 판매, ‘글로벌 1위 D2C 기업’ 포부를 실현하고 있다” “상대적으로 개별 단가가 높은 ‘뷰티 디바이스’를 다루는 폭발적인 에이지알 성장은 에이피알 매출과 영업이익 양쪽 모두에 기여한다” - 에이지알은 더마 EMS샷/유쎄라 딥샷/ATS 에어샷/부스터 힐러 등 4종으로 구성된 디바이스 : 올해 3월 출시한 뒤 6개월 만에 40만대 판매 : 올해 5월부터 해외 공략에도 나서 현재 일본, 미국, 싱가포르, 대만, 홍콩 등에서 판매 : 10월부터는 중국 전역에서 판매할 예정 : 중국 뷰티 디바이스 시장은 지난해 기준 87억위안(약 1조7300억원) 규모. '26년에는 200억위안(약 4조원)에 달할 전망 : 이 관계자는 “이미 아시아 여러 국가에 성공적으로 진출한 사례를 보유한 에이지알이 중국으로 영역을 확장할 경우, 가파른 성장세를 유지할 수 있을 것” - 널디 성장도 수익성 개선에 있어 중요한 요소로 : 지난 8월 말 현대백화점면세점과 콜라보 에디션을 출시한 널디는 MZ세대 필수 아이템 중 하나인 트랙수트와 에코 퍼, 겨울철 신상 패딩에서 호실적 기대 : 트랙수트는 ‘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’(아육대)에 참여한 스타들이 착장하며 관심 - 자사몰을 이용한 D2C기업 특성상 SNS, 유튜브 등 온라인 광고 중심으로 마케팅을 전개해오던 에이피알은 올해 ‘퀀텀 점프’를 위해 대규모 미디어 캠페인 전개 - 특히 뷰티 디바이스 후발 주자임에도 불구하고 방송광고를 중심으로 대규모 투자 단행 |
2022-09-29 | 인공지능 기반 종합 뷰티 플랫폼 구축 | AI(인공지능) 기반 종합 뷰티 플랫폼 구축 - 에이피알 측은 “브랜드들이 입점해 모객하는 ‘시장’ 형태 플랫폼이 아닌, 고객들이 중심이 돼 후기와 고민을 나누는 ‘커뮤니티’ 형태 버티컬 플랫폼을 추구한다” “다음 달 중 관련 플랫폼을 선보일 예정” - 자사몰 중심으로 소비자를 유입시키는 데 성공했다는 평가. 올해도 상반기에만 이미 전년 연간 실적의 70%가량 달성 - 메디큐브/널디/포맨트/에이프릴스킨/글램디바이오 등 뷰티 패션 중심으로 5개 브랜드 운영. 각 브랜드는 매출 200억~1000억원 수준 브랜드로 성장 - IT(정보기술) 투자에도 박차 :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‘메디큐브 에이지알’을 위한 모바일 앱 ‘에이지알’ 운영 중 : AI 기반 ‘큐닥터’가 구매 디바이스와 함께 피부 고민 상담 등을 통해 최적의 사용법과 주기 등을 안내 : 이어 고객 중심으로 후기와 고민을 나누는 ‘커뮤니티형’ 플랫폼 ‘메디톡’을 선보일 예정 : 이를 통해 뷰티 디바이스 IoT(사물인터넷) 센서 데이터를 비롯해 플랫폼에서 나오는 모든 리뷰를 분석한 뒤 빅데이터 기반으로 정확한 솔루션을 제공할 방침 : 최근 데이터 솔루션 업체 스마트마인드와 데이터 플랫폼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 : 스마트마인드는 ‘SQL’(데이터베이스 언어) 하나로 정형비정형 빅데이터 처리부터 AI 개발까지 가능한 플랫폼 ‘ThanoSQL’을 개발한 업체 - 김병훈 에이피알 대표는 “독립된 브랜드 자사몰 중심으로 한 D2C 비즈니스는 IT를 더한 버티컬 플랫폼 완성에 있다” “소비자가 모여 자신들의 경험을 토대로 더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 것” |
2022-11-27 | 유니콘 등극 눈앞...에이피알, 내년 IPO 속도 낸다 | 1조원 이상 기업 가치를 인정받는 유니콘 반열에 오를 수 있을 것으로 기대 - 지난 3분기 역대 최대 영업이익을 달성하고 안정된 성장. 특히 뷰티 기기 '메디큐브 에이지알'이 성장을 견인. 해외 매출도 빠르게 늘고 있어 기대감 - 에이피알에 따르면 올 3분기 매출액은 약 960억원, 영업이익은 130억원 기록. 누적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2695억원, 185억원 - 작년 동기 누적 실적과 비교해 매출액은 50.7%, 영업이익은 117.6% 증가 - 올 3분기 누적 영업익은 작년 전체 영업이익(142억원)을 넘어서 연간 실적도 역대 최대치를 달성할 것으로 관측 - 에이피알은 뷰티, 패션, 엔터테인먼트을 주력 사업으로 운영. 가장 두각을 보이는 부문은 뷰티 기기인 '메디큐브 에이지알(AGE-R) : '더마 EMS샷' '유쎄라 딥샷' 'ATS 에어샷' '부스터 힐러' 4종으로 구성된 에이지알은 실적을 견인하는 일등 공신 : 부스터 힐러에 앞서 출시된 에이지알 뷰티기기 3종 세트가 본격 판매 궤도에 오른 지난 2분기부터 1000억원에 달하는 분기 매출 기록 |
2022-12-11 | 해외서 승승장구 |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폭발적인 매출 성장세 기록 - 지난달 25~30일 진행된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 기간에 약 30억원 매출 달성. 전년대비 3배 이상 성장한 수치다 - 메디큐브는 11월 한달 동안 미국 시장에서 55억원의 매출 기록. 전월대비 200% 이상 성장세 - 에이피알 측은 "SNS를 중심으로 현지 인플루언서들을 직접 섭외하며 적극적인 마케팅을 전개해온 결과, 미국 커뮤니티 등에서도 입소문을 타며 매출이 급상승세를 타고 있다" - 일본 시장 성장세 : 올들어 이달 첫째주까지 일본 시장에서 메디큐브 누적 매출은 300억 - 홈뷰티 디바이스 브랜드인 '메디큐브 에이지알'이 견인 - 미국 블프 시즌 매출에서도 40%가 넘는 비중을 차지한 에이지알은 일본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라쿠텐·큐텐 뷰티 부문 1위에 오르는 등 인기를 구가 |
2023-03-14 | 프리IPO 80억원 유치... 기업가치 7000억원 | 7000억원 기업가치를 인정받고 80억원 규모 상장 전 지분투자(프리IPO)를 유치 - NH/수인베스트먼트 혁신성장 인수합병(M&A) 투자조합과 SJ파트너스, IBK기업은행 등이 참여 - '21년 선보인 홈 뷰티 케어 디바이스 에이지알의 성장세 : 더마이엠에스(EMS), 유쎄라딥샷, 에이티에스(ATS) 에어샷, 부스터힐러 등으로 구성 : 출시 약 2년 여만인 지난달 기준 누적 판매 70만 대, 매출 1500억원 돌파 - 프리IPO 자금을 통해 미용 기기 사업에 대한 투자와 역량 강화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 : 특히 뷰티 디바이스 기획/개발부터 제조/유통까지 소비자에게 제품을 제공하는 전 과정에 걸쳐 ‘수직적 프로세스’ 구조 내재화 |
2023-03-30 | "에이지알이 실적 견인" 에이피알, 매출 53.5% 늘어 | 역대 최고 실적을 갱신 - 지난해 연 매출 3977억원, 영업이익 392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 -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전년 대비 53.5%, 174.8% 증가한 수치. 에이피알은 지난 '21년에는 연 매출 2591억원, 영업이익 142억원 기록 - 뷰티 디바이스 전문 브랜드 에이지알(AGE-R)이 2021년 3월 첫 제품 ‘더마EMS’를 공개한 이래, 지난해 3월 ‘유쎄라 딥샷’, ‘ATS에어샷’을 추가 - 7월부터는 피부 흡수율에 초점을 맞춘 신제품 ‘부스터힐러’가 가세. 홈 뷰티 시대를 맞아 성장한 것 - 지난해 한 해 동안 에이지알은 국내 외에서 약 60만 대의 판매와 1100억의 매출 - 전체 해외 실적은 1,437억원으로, 전년 대비 36.2% 상승. 에이지알이 일본에서 약 9만대가 팔리며 큰 역할 - 현재 에이지알은 전체 판매 대수와 매출의 30% 가량을 해외에서 발생 |
2023-05-07 | B2B 시장 진출 | 메디큐브 에이지알(에이지알)이 이르면 하반기 기업간거래(B2B) 시장에 진출 - 향후 병의원 등에도 기기를 납품해 경쟁력 강화 - B2B 사업의 경우 수익성 개선에 도움이 될 것이라는 분석 - 기기 부속품을 주기적으로 교체해야 해 기기 납품 외에도 꾸준한 수익 창출 - 에이지알은 바디케어 디바이스로 영역을 확대해 제품 포트폴리오를 다변화 예정 - 에이피알의 총매출은 '19년 1,590억원에서 '20년 2,199억원, '21년 2,591억원, '22년 3977억원까지 증가 - 영업이익은 '19년 71억원에서 '22년 392억원으로 452.1% 급증 |
2023-05-23 | 몰라보게 개선된 '광고 효율' | 올 1분기에는 사상 최대 분기 영업이익 기록 - 부가가치가 높은 '뷰티 디바이스' 제품을 개발하기 시작하면서 '뷰티 테크' 기업으로 변모 - 에이피알은 올 1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1,222억원, 영업이익 232억원 기록 - 전년 동기 대비 매출(763억원)은 60%, 영업이익(207억원)은 11.8% 증가영업이익률도 19%로 직전 분기(9%) 대비 두 배 이상 증가 - 광고비 지출 꾸준히 증가. '18년 218억원에 불과했던 광고선전비는 '19년 419억원, '20년 641억원 등을 기록하더니 작년에는 사상 처음으로 1,000억원 - 작년부터 체질 개선. 작년 1분기에 TV광고 연간 집행 계획 금액의 절반이 1분기에 집중적으로 집행. - 올 1분기에는 작년과 비슷한 규모를 광고선전비로 집행했음에도 최고 분기 영업이익 기록 : 사업 특성상 광고선전비 비중이 높을 수밖에 없는 '미디어커머스'에서 '뷰티테크'로 체질을 개선한 덕분 - 부가가치가 높은 뷰티 디바이스를 생산하기 시작하면서 해답을 찾아가는 모습 : 지난 1월에는 R&D 센터인 'ADC(APR Device Center)' 설립 : 여기에 자체 생산 시설까지 갖추면 기획부터 연구, 생산, 유통으로 밸류체인 완성 : 생산 단가를 낮춰 수익성도 확보하겠다는 계획 |
2023-06-15 | CJ ENM으로부터 20억원 투자 유치 | |
2023-06-29 | 석 달 새 40%↑… ‘에이피알’ 기업가치 적절성 논란 | IPO 절차를 밟는 에이피알(APR)의 기업가치를 놓고 자본시장에서 의문 제기 - 이달 중순 CJ ENM에서 투자를 받으며 1조원의 기업가치를 인정받았다는 것이 회사의 설명 : CJ가 투자한 돈이 10억원에 그쳐 지나친 주장이라는 평가 : CJ ENM이 10억원으로 확보한 에이피알의 지분은 0.1% : 한 벤처캐피탈(VC) 심사역은 “신주 투자의 경우 ‘브릿지(단기 자금을 위한 투자)’의 성격을 갖고 있더라도 전체 지분의 4~5%는 받는게 의미 있는 라운드” “이 경우 1%도 확보하지 않아 (유니콘 주장은) 과도하다” - CJ ENM은 10억 신주 투자 외에도 기존 주주의 지분을 넘겨받는 형태의 구주 투자로 10억원 집행 - 구주는 통상 할인된 기업가치로 거래된다는 점을 고려하면 결과적으로 CJ ENM의 투자 평균 단가는 1조원에 미치지 않을 가능성 |
2023-08-15 | 상반기 영업이익 480억…"사상 최대" |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이 창사 이래 처음으로 반기 2000억원대 매출과 400억원대 영업이익 기록 - 올해 상반기 매출 2499억원 기록, 전년 동기 대비 43.4% 증가 - 영업이익은 480억원으로 711.9% 늘며 역대 최대 기록. 상반기 영업이익률은 19.2% - 상반기 영업이익은 지난해 전체 영업이익(392억원)과 비교해도 22.3% 증가. 2분기 영업이익도 전분기(232억원)보다 증가한 248억원 - 뷰티 부문은 매출 2,018억원을 올리며 전년 대비 56.7% 신장 : '메디큐브 에이지알(AGE-R)' 뷰티 디바이스 부문의 성장세 : 지난해 1년간 60만대 뷰티 디바이스를 판매했던 에이피알은 부스터힐러의 인기로 상반기만에 국내외 50만대 판매 돌파 : 여기에 3월엔 눈가 국소부위 케어 제품 '아이샷', 5월엔 바디 케어 제품 '바디샷'이 출시되며 판매량 증가 - 뷰티 디바이스 해외 판매 실적도 전년 동기 대비 100% 상승하며 전체적인 해외 실적 견인 : 미국. 기존 자사몰에 더해 아마존을 통한 온라인 판매 정책과 현지 뷰티 인플루언서를 통한 마케팅 전략 성공 : 부스터힐러의 경우 미국이 일본을 제치고 해외 판매 1위 기록 |
2023-09-22 | 코스피 예심 청구…내년 초 상장 목표 | 유가증권시장(코스피) 상장을 위해 한국거래소에 예비심사 청구서를 제출 - 올해 3월 7,000억원 규모의 프리IPO(상장 전 투자 유치) 투자 유치 완료 - 지난 6월 CJ온스타일로부터 기업가치 1조원 규모의 투자 유치에 성공하며 ‘유니콘’ 기업 등극 - 올해 상반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2499억원, 480억원으로 역대 최대 실적 - IPO 추진은 이번이 두 번째 : '20년 11월 코스닥 상장을 추진하다 예심 진행 중 상장을 자진 철회 : 당시 이주광 공동대표가 퇴임해 지분을 정리하는 과정에서 지분 분산에 따른 지배구조 문제가 발목 - 목표 상장 시점은 내년 초. 에이피알 상장 대표 주관사는 신한투자증권, 공동 주관사는 하나증권 |
2023-12-20 | 자사몰 통합 누적 가입자 500만 명 돌파 | 국내외 자사몰의 통합 누적 가입자 수가 500만 명 돌파 - 이 수치는 현재 자사몰을 운영 중인 5개 브랜드 메디큐브, 널디, 에이프릴스킨, 포맨트, 글램디바이오)의 국내외 가입자 수를 합친 것 - 국내를 비롯해 미국과 일본, 홍콩, 대만, 싱가포르, 말레이시아 등에서도 자사몰을 운영 - '14년 첫 론칭 브랜드 '에이프릴스킨'의 자사몰 공개, '16년 메디큐브와 글램디바이오, '17년에는 널디와 포맨트를 론칭, 9년 넘게 자사몰 운영 - 자사몰 내부 비교에선 국내외 누적 200만 명을 넘긴 '메디큐브'의 가입자 수가 가장 많음 - 통합 가입자 수 중 36%는 해외 자사몰을 통해서 유입된 것으로 분석 - 미국 시장의 경우 메디큐브의 화장품과 뷰티 디바이스의 인기를 바탕으로 메디큐브 현지 자사몰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타 국가 대비 높은성장률 기록 |
2023-12-22 | 증권신고서 제출 |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, 본격적인 유가증권시장 상장절차에 돌입 - 이번 상장에서 37만9000주를 공모할 예정, 희망 공모가는 14만7000원 부터 20만원 사이 - 공모 규모는 557억원에서 758억원 사이로 상장 후 시가 총액은 1조1149억원에서 1조5169억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 - '21년 론칭한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‘메디큐브 에이지알(AGE-R)’이 올해 11월 둘째 주 기준 국내외 누적 판매 150만대를 넘기며 실적에 기여 |
2024-02-13 | '공모가 25만원' 확정…시총 1.9조 추정 | 공모가가 희망밴드 상단 초과 수준인 25만원으로 확정 - 지난 2일부터 8일까지 진행한 기관 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에서 약 2,000개 기관이 참여해 경쟁률 663대 1을 기록 - 지난해 4월 말 발표한 금융투자협회의 ‘증권 인수업무 등에 관한 규정’ 및 ‘대표주관업무 등 모범기준’ 개정 이후 코스피 상장 도전 기업 중 최고 경쟁률 : 당시 금융 당국은 허수성 청약 근절을 위해 기관투자자의 주금납입능력을 확인하는 새 규정을 준비하고 지난해 7월 이후 접수된 증권신고서부터 적용 - 참여 기관 투자자 가운데 97% 이상이 공모가 상단 혹은 상단 초과 가격 제시. 26만원 이상의 금액을 기입한 기관들도 약 36%에 달하는 것 - 해외 기관 역시 다수 참여. 공모가 확정에 따라 총 공모금액은 947억5000만원, 상장 후 시가총액은 1조 8,960억원이 될 예정 - '14년 설립 후 실적 성장세를 이어 온 에이피알은 뷰티에 혁신 기술을 더한 ‘뷰티테크’를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으로 영역 확장 : 에이피알 뷰티테크의 핵심인 ‘메디큐브 에이지알(AGE-R)’ 뷰티 디바이스는 지난해 12월 기준 국내외 누적 판매 168만대 돌파 : 차세대 뷰티 디바이스 ‘부스터 프로’는 출시 3개월 만에 10만대 판매 돌파 |